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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 대해서[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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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크로 마케팅 관련하여

 

메크로 마케팅은 사회의 프로비져닝 기술로서의 마케팅을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마케팅 시스템, 종합적인 소비자 행동, 시장 규제, 사회적 책임, 시장에서의 정의와 윤리, 지속 가능한 마케팅 등의 주제를 포함한 마케팅과 사회와의 상호 작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비교하자면 메크로 마케팅이란 기업이 무엇을 만들지, 어떻게 마케팅 할지, 가격을 얼마로 할지 결정하는 것이며 몇 가지 중요한 주제에는 커먼즈의 비극, 서브리미널 광고, 시장의 상징성, 환경의 지속 가능성이 포함됩니다. '마케팅 시스템'이라는 개념은 매크로 마케팅 사상의 중심에 있습니다.

 

매크로 마케팅은 최근의 용어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그것이 구성하는 아이디어와 이익은 인류 역사만큼이나 오랫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투키디데스의 펠로폰네소스 전쟁의 역사, 마그나카르타, 마르코폴로의 여행은 매크로 마케팅의 테마를 구체화한 작품입니다. 매크로 마케팅의 실천은 아마도 사회 자체만큼이나 오래된 것입니다. 집단의 복지를 위해 사회가 출현하면서 전문화의 필요성과 전문가에 의한 아이템 교환이 일찍부터 드러나고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보다 큰 전문화와 지원은 무역을 만들어 냈고 최종적으로는 생산에서 소비까지 모든 사회의 많은 시스템을 결합한 시장은 사회를 유지하기 위한 효율적인 메커니즘이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그룹의 구성원이 합의한 일련의 제도와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아테네의 아고라나 메소포타미아의 바자르와 같은 고대 시장에서조차 체계적인 조직과 조정으로 사람들을 하나로 만들 수 있었을 것입니다.

 

현대 사회에 관한 현대의 매크로 마케팅 문헌에서는 서브리미널 광고, 친환경 패키지, 트랜스 젠더 소비자 등의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있습니다. 매크로 마케팅 저널의 기사는 마케팅 윤리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미국 무슬림이 검증된 할랄 시장과 연결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할지, 마케팅과 미식의 브랜딩을 배치하거나 미국 비영리단체들이 매크로 소셜 마케팅을 통해 총기 폭력의 비극적인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등등이 되겠습니다.

 

매크로 마케팅 모델은 규범적인 구성으로 사회의 가치 판단을 반영하여 '일반적인 마케팅 프로세스가 사회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가'에 대한 입장을 취하는 규율입니다. 일부 학자들은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는 것'은 사회적 학습, 채용, 혁신 과정의 이해에 초점을 맞춘 자원 동원의 사회적 프로세스의 일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일부 학자들은 이 분야가 '객관성과 과학적 탐구'를 중시하는 학계에서는 매력적이지 않았던 '마케팅 실천의 양심'으로 여겨졌기 때문인지 스포트라이트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매크로 마케팅 용어 관련

 

매크로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1962년 로버트 바텔스에 의해 처음 사용되었으며 로버트 바텔스는 '개념화의 증가 비교 연구, 학제 간 연구 및 매크로 마케팅의 새로운 개념' 등의 미래 마케팅 전개를 예측했습니다. 15년 후 그와 젠킨스라는 학자는 1977년 중요한 논문을 마케팅 저널에 발표했고 거기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메크로 마케팅은 마케팅 프로세스 전체와 그것이 실행하는 기관의 종합적인 매커니즘을 의미하고 있으며 채널, 대기업, 업계, 협회 등 기관의 시스템과 그룹을 의미해 왔지만 개별 구성 요소와는 대조적이다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매크로 마케팅의 사회적 맥락, 국민 경제에서의 그 역할, 비경제적 상품의 마케팅에 대한 적용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시장, 마케팅, 사회의 다양한 상호작용과 관련된 문제'를 연구하는 '국제적인 학자 그룹'인 매크로 마케팅 협회는 1970년대에 설립되었습니다. 1976년 찰스 슬레이터는 콜로라도 대학 볼더교에서 최초 매크로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했고 그 후 1977년부터 1979년에 걸친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1978년 매크로 마케팅 편집 자문 위원회는 매크로 마케팅 저널을 위한 정책을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1979년 8월 9일 자문위원회는 콜로라도주 볼더에서 다시 모임을 갖고 매크로 마케팅 협회가 출범했습니다. 

 

마케팅 시스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은 매크로 마케팅의 특징적인 측면이며 이 연구 분야에서 로저 레이튼이라는 교수의 공헌을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레이튼은 마케팅 시스템의 MAS 이론(메커니즘, 행동, 구조)을 제창했으며 MSPG이론(공공재로서의 마케팅 시스템)은 이 연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마케팅 협회는 1976년부터 연례 매크로 마케팅 회의를 개최하고 1981년부터 분기별로 매크로 마케팅 저널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또 매크로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조직, 정부, 대학, 비영리 단체와도 제휴하고 있습니다. 이 협회는 매우 중요하며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5가지의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시장, 마케팅, 사회는 인간의 복지, 경제 정치를 결정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부이며 자유 시장은 매우 유리하지만 정의와 지속 가능성 같은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규제는 필요합니다. 학문으로서의 마케팅은 교류를 촉진하고 가치를 공동 창조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 시스템은 삶의 질, 복지, 환경의 지속 가능성, 사회의 번영을 형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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