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 마케팅에 대해 계속
기업이 게릴라 마케팅을 하기로 결정했을 때 그것은 바이러스, 환경, 매복 이외의 무엇이든 가능하기 때문에 그 초점은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주된 목적은 입소문을 통해 충분한 입소문을 만들어 브랜드 제품의 확립을 지원하거나 고객 또는 소비자의 다섯 가지 감각적인 아이덴티티 대부분을 언급하여 브랜드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높이고 좋은 평판을 구축하기도 합니다. 또한 브랜드를 매일의 일과에 가져감으로써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업과 타겟 사이에 공유되는 경험 등을 통해 광고주와 대리점은 만남을 넘어 친밀감을 만들어내기도 하는데 이 친근한 감각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인터넷상에서 만남을 다시 체험함에 따라 점점 길어집니다.
게릴라 마케팅의 전략
게릴라 마케팅의 추진전략은 제이 콘래드 레빈슨에 의해 처음 그의 저서 게릴라 마케팅(1984년)에서 특정되었습니다. 본서에서는 당시 사용되고 있던 수백 개의 게릴라 마케팅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게릴라 마케터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일반 시민의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 비전통적인 프로모션 방법을 고안할 때 창의적이어야 하며, 게릴라 마케팅 전략을 실시할 경우 소규모 조직이나 기업가가 유리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확립할 필요가 있으며 신뢰를 쌓고 고객의 요구를 지원하며 약속된 이점을 제공하는 제품을 제공해야 한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게릴라 마케팅에 대해
웹상에서는 게릴라 마케팅의 예가 넘쳐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존재를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입니다. 네티즌의 즉각적인 만족감은 기업이 대기 마케팅과 게릴라 전술을 결합함으로써 게릴라 마케팅의 길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예로는 '가져오기' 페이지 또는 이미지 텍스트를 사용하여 원하는 콘텐츠에 액세스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유쾌한 메시지 또는 유익한 메시지를 표시하는 것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웹상에서 아무런 기대없이 기다리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사용자들의 주의를 끄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또한 많은 온라인 마케팅 전략은 페이스북 같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캠페인, 공유 가능한 기능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타사에서는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공유 또는 작성하도록 사용자에게 장려하는 것을 바탕으로 경쟁 또는 할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비디오는 기업이 인터넷 사용자가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비디오를 촬영하여 자신들의 서비스와 제품을 홍보하는 게릴라 마케팅의 한 형태입니다. 구글과 같은 일부 기업은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주제의 구글 로고 게임과 같은 인터렉티브 요소를 만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역동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뉴스가 되어 기업에 엄청난 인지도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게릴라나 가두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고 있는 단체는 다양합니다. 대다수는 소규모 기업이지만 대기업도 있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실시하고 있는 전략의 예로는 코스튬을 입은 사람, 티켓 배포, 샘플 제공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많은 기업에서 사용되는 게릴라 마케팅의 전통적인 방법 중 하나는 전단지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 목표는 기업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고객에게 인식을 주는 것입니다. 이것의 일례는 버몬트주 몽펠리에에서 발생해 뉴잉글랜드 요리 연구소는 학생들 그룹을 영화관에 보내고 400장의 전단지를 배포했습니다. 그 전단지의 목적은 회사의 여성을 위한 자위대 수업을 홍보하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기업들은 길거리에서 물건을 홍보하기 위해 변장한 사람들을 파견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Match.com은 마드리드의 'Feria del Libro'에서 가두 마케팅 활동을 조직했는데 '진정한 사랑'을 찾아 군중 속을 걷고 있는 왕자 같은 모습을 한 남성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유리 슬리퍼를 가지고 있었고 몇몇 사람들에게 신발을 신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티켓을 배포하고 있는 기업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니는 프로모터 가입에 투자하고 그들이 공개 회의에 잠입해야 한다고 전합니다. 또 다른 예로는 스페인 회사 Clickair로 5명의 그룹이 유로의 옷을 입고 바르셀로나 거리를 걸어야 하는 캠페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룹은 다양한 Clickair의 목적지를 홍보하기 위해 약 3000장의 티켓을 제공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몇몇 스트리트 마케팅은 지방 당국의 화를 부추길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텍사스주 휴스턴에서는 BMW 광고대행사가 미니 쿠퍼의 스티로폼으로 만들어진 복제품을 시내 건물 옆에 붙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시에서 발행한 벌금 비용으로 회사는 휴스턴 크로니클지의 첫 페이지 광고를 받은 셈입니다.
게릴라 마케팅은 중소기업만의 것이 아닙니다. 대기업에 있어서는 리스크가 높고 보수가 높은 전략입니다. 성공하면 추가 시장 점유율을 얻을 수 있지만 실패하면 회사 브랜드 이미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게릴라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 사례 중 하나는 코카콜라의 '해피니스 머신'입니다. 2010년 1월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자판기가 세인트 루이스의 수상한 학생에서 행복의 '약'을 조제하는 반응 비디오를 촬영했습니다. 예산은 겨우 60,000달러로 이 비디오는 첫 주에 50만 회 재생되었으며 현재까지 700만 뷰가 넘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매우 인기가 있어서 아메리칸 아이돌의 19번째 시즌에 이 영상의 30초 편집본이 송출되었습니다. 캠페인 성공 후 코카콜라는 '행복'을 테마로 계속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그 이후 같은 비디오를 공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