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관련
콘텐츠 마케팅은 대상이 되는 온라인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의 작성, 공개, 배포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의 일종입니다. 이것은 기업이 다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주목을 받고 리드를 생성하고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온라인 판매를 생성하거나 증가하고, 브랜드 인지도 또는 신뢰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기업이 지속가능한 브랜드 충성도를 창출하고,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향후 기업으로부터 제품을 구매할 의사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가치 있는 무료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입니다.
콘텐츠 마켕인은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며 그 후 뉴스, 비디오, 전자책, 인포그래픽, 이메일 뉴스레터, 사례연구, 팟캐스트, 사용법 안내서 및 질의응답 기사와 사진, 블로그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숏폼 콘텐츠의 예로는 숏블로그 투고나 소셜 미디어 투고 등이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에서는 대량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달해야 합니다. 텔레비전의 황금시대, 1940년대에서 1950년대 사이에 광고가 미디어를 지배했습니다. 기업은 일반인과의 연결보다는 판매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으며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모험은 거의 없었고 유명한 캠페인도 거의 없었습니다.
베이비 붐의 시대, 켈로그는 설탕이 든 시리얼을 아이들에게 팔기 시작했습니다. 이 비지니스 모델의 변화로 사교적인 동물 마스코트, 활기찬 애니메이션 광고, 시리얼 박스 뒷면이 타겟 콘텐츠 마케팅의 한 형태로 등장했습니다. 이는 브랜드를 청중에게 기억에 남는 것으로 만들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나타냅니다. 1990년대에 들어서 마케팅 담당자에게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의 등장으로 웹사이트와 블로그가 번창했고 기업들은 이메일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의 기회를 찾았습니다. 즉 전자 상거래의 적응과 디지털 전달은 마케팅 전략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인터넷은 또한 콘텐츠 마케팅이 마케팅의 주류가 되도록 도왔습니다.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등의 전통적인 미디어가 시장에서 힘을 잃기 시작했습니다. 기업은 자사의 제품을 디지털화하여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단어는 1996년경부터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1999년경 제프 캐넌은 '콘텐츠 마케팅에서 콘텐츠는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다'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 소셜 네트워크가 탄생한 200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은 전 세계적으로 언제든지 접근 가능하고 공유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2014년까지 포브스 매거진 웹사이트는 기업이 콘텐츠 마케팅을 이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7가지 방법에 대해 쓰고 있었습니다. 그 중 칼럼니스트는 2013년까지 콘텐츠 마케팅 이용률이 기업 전체의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1년 전 60%에서 93%로 급증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70%의 조직이 더 많은 콘텐츠를 만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 수익률 추적에 성공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마케터는 21%에 불과합니다.
오늘날 콘텐츠 마케팅은 마케팅 담당자에게 강력한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도 그 일환이며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강요하지 않고 기업의 메시지나 목표를 원하는 청중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성공을 결정하기 위한 지표는 캠페인의 당초 목표와 관련되어 있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목표 각각에 대해 콘텐츠 마케터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인게이지먼트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브랜드 인지도와 가시성을 높이는데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서는데 중점을 둔 기업은 방문자 수 증가와 그들의 굘의 질에 주목하고 싶을 것입니다. 기존 척도에는 페이지 방문자 수와 수집된 이메일 수가 포함됩니다. 한편 페이지로의 시간과 다른 페이지나 사진으로의 클릭 수는 인게이지먼트에 적합한 지표입니다. 기업은 자사의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건전성이란 기업이 받는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피드백을 말합니다. 또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측정하며 이 기업들은 브랜드의 평판이 고객의 구매에 영향을 주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늘리는데 중점을 두는 기업은 제품 페이지부터 체크아웃, 체크 아웃 시 완료율까지 기존 이커머스 지표에 주목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의 구매 습관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페이지 당 머무는 시간, 사용자 당 제품 페이지 방문 횟수, 재계약 등 기타 계약 지표를 조사해야 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공급망은 주로 상용 관계자와 최종 사용자 관계자로 구성되며 콘텐츠 공급자, 유통자, 고객을 개별적으로 대표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유통업체가 제작자와 소비자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관리하고 유통업체는 외부 채널을 통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식별하고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개업자인 도서관이나 문서공급업자는 전자책의 디지털 콘텐츠나 전자 저널 기사를 전자 채널을 통해 사용자의 검색 결과에 따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소비자가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데 돈을 지불하는 경우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다양한 음악 공급자를 식별하고 스마트 에이전트를 사용하여 여러 음악 공급자의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