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 마케팅 관련
브랜드 인지도는 고객이 다른 조건에서 브랜드를 리콜 또는 인식할 수 있는 정도를 말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연상 네트워크 메모리 모델인 브랜드 지식의 두 가지 측면 중 하나이며 브랜드 인지는 소비자 행동, 광고 관리, 브랜드 관리에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리콜하는 능력은 구매 의사결정에 필수적입니다. 소비자가 제품 카테고리와 그 카테고리 내의 브랜드를 먼저 인식하지 않는 한 구매를 진행할 수 없으며 인지도가 높다는 것은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명을 떠올릴 필요가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구매를 진행하기 위해 충분한 특징을 떠올릴 수 있어야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신제품 광고 및 브랜드 부활에 있어 중요한 단계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브랜드 리콜과 브랜드 인지도라는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몇 몇 연구에서는 브랜드 리콜이 메모리 취득과 관련되고, 브랜드 인식이 객체 인식을 수반하기 때문에 이 두가지 구성 요소는 근본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작동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브랜드 리콜과 브랜드 인지는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에서 고려하는 특정 브랜드를 포함한 선택 유발 또는 선택 고려 등의 개념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소비자는 폭넓은 제품 카테고리에 걸쳐 3개에서 7개의 브랜드를 고려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만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기 때문에 소비자는 고려 사항 상위 3개 브랜드 중 하나를 구입합니다.
브랜드가 고도로 글로벌화된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는 브랜드의 경쟁력 있는 시장 성능에 있어 중요한 지표로 여겨집니다.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있어서 브랜드 의식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마케팅 담당자는 브랜드 의식이나 기타 브랜드의 건전성을 측정하기 위해 설계된 많은 지표를 개발했습니다. 제품 또는 브랜드 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실히 하려면 제품의 발매부터 시장의 쇠퇴까지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전체에 걸쳐 의식 레벨을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마케터들이 정기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모니터링하고 사전에 정해진 임계치를 밑돌면 인지도가 원하는 수준으로 돌아갈 때까지 광고와 홍보 노력이 강화됩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의 기억 속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기능과 관련이 있으며 소비자가 다양한 조건에서 브랜드를 얼마나 잘 식별할 수 있는지에 따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는 지속 가능한 비지니스 성장과 충성심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는 브랜드 성공의 예측 인자가 될 수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나 브랜드의 인지된 품질 등 브랜드 관련 협회에 의해 브랜드 인지도가 강화됩니다. 그 결과 브랜드는 고객 만족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에 투자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브랜드의 시장 성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고도로 글로벌화된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브랜드는 글로벌한 광고와 유통에 투자해 소비자의 관심과 의식을 경쟁적으로 얻고자 합니다. 자본주의와 글로벌 운송이 소비자의 행동에 기여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마케터들은 정기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감시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기획이나 브랜드 관리에 있어서는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부가가치를 가져오는 주요 브랜드 자산 중 하나이며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 투자하는 것은 지속 가능한 경쟁상의 우위로 이어져 장기적인 가치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브랜드 자산이란 브랜드, 로고와 관련된 자산과 부채의 합계이며, 그 합계 또는 차이는 제품 또는 서비스, 기업의 고객이 제공하는 가치입니다.자산과 부채가 브랜드의 형평성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그런 요소들이 브랜드의 이름 또는 로고와 관련이 있어야 하며, 브랜드명 또는 로고가 변경될 경우 브랜드의 자산 및 부채에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가 새로운 이름 및 로고로 이행됩니다. 브랜드 자산은 자산과 부채를 기반으로 하며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이름 인식, 고객이 브랜드 품질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및 특허, 상표 및 기타 소유권 자산 등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는 브랜드 리콜과 브랜드 인지 등 2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러한 유형의 인식은 마케팅 전략과 광고에 중요한 의미를 가진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브랜드 리콜은 자동 리콜 또는 자발적 리콜이라고도 하며 소비자가 제품 카테고리에 의해 촉진되었을 때 메모리에서 브랜드를 올바르게 생성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소비자가 기억할 수 있는 브랜드의 수는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지식, 상황과 사용률, 교육 수준 등 개인과 제품 모두의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제품 카테고리 또는 브랜드 경험이 높은 소비자는 특정 제품 카테고리 또는 브랜드 경험이 적은 소비자보다 조금 더 큰 브랜드 이름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는 보조 리콜이라고도 불리며 소비자가 이전에 특정 브랜드를 본 적 있는지 들어본 적 있는지 확인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이것은 반드시 소비자가 브랜드명을 특정할 필요는 없으며 대신 소비자는 판매 시점 또는 비주얼 패키지를 본 후에 프레젠테이션 시 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광고의 중심 역할 중 하나는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모두 만들어 브랜드가 소비자의 고려사항에 포함되어 호의적으로 평가될 가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