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마케팅 관련
비지니스 마케팅은 개인 또는 조직(상업 기업, 정부 및 기관을 포함)의 마케팅 기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다른 기업이나 조직에 판매하거나 조직에 판매하거나 제품이나 서비스에 사용하거나, 작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비지니스를 촉진하고 이익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마케팅은 비지니스 to 비지니스 마케팅, 비지니스 to 소비자 마케팅 및 비지니스 to 디벨로퍼 마케팅 등 다양한 섹션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비지니스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비지니스 대 비지니스 마케팅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다른 상품과 거래하는 상품의 공급자 관행은 상업 자체만큼이나 오래되었을 지도 모릅니다.
비지니스 시장은 수요를 창출해 왔으며 수요는 소비자 시장의 수요를 위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정부가 원자력 발전소의 설비를 구입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예로서 대중적인 수요가 있을 수 있는데 이를 야기한 근본적인 소비자 수요는 사람들이 더 많은 전기를 소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세탁기나 컴퓨터 등의 가정용 기기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경우와 같습니다.
하나의 소비자 시장 수요는 수백 개의 비지니스 시장 수요를 창출할 수 있으며 자동차 수요는 주물, 단조품, 플라스틱 부품, 철강, 타이어 수요를 만들어 내며 주물 모래, 단조 기계, 채굴 재료, 폴리머, 고무 등의 수요 또한 창출합니다. 이러한 증가하는 수요는 더 많은 추가 수요를 야기하게 됩니다. 국민의 소비력이 높아짐에 따라 국가 경제는 일반적으로 상승의 물결에 노출되게 되며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도시와 국가에서는 비지니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마케팅은 대중매체나 소매업체를 통해 대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비지니스 마케팅에서는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협상 프로세스가 더 개인적입니다. 대부분의 비지니스 마케터는 선전 예산의 극히 일부만을 광고에 투입하고 있으며 통상적으로 다이렉트 메일이나 무역 저널을 통해서 행해지고 있습니다. 광고는 한정되어 있지만 비지니스 마케터가 세일즈 콜을 성공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많은 경우 비지니스 제품이나 서비스의 타겟 시장은 작고, 특정 업계나 틈새를 반영한 보다 전문적인 요구가 있습니다.
시장의 일부인 b2b틈새 시장은 응답률을 높이기 위해 마케터가 뛰어난 비지니스 인텔리전스를 가져야 하는 기업 통계학의 관점에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구매 결정에 복수의 영향자가 존재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러한 사람은 의사결정 유닛의 멤버가 아닌 경우도 있지만 구매 결정에 시장 투입할 필요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b2b 구매자가 실시하는 조사와 의사결정 프로세스는 보다 광범위해지며 마지막으로 구매자가 조사하고 있는 구매 정보는 구매 과정을 거치면서 변화하게 됩니다.
비지니스 마케팅의 성장을 주로 2개의 혁명에 의해 이루어지게 되는데 첫번째는 기술 혁명입니다. 기술은 전례 없는 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로 인해 신제품과 서비스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 대부분은 인터넷과 관련되어 있으며 후술하겠습니다. 기술과 비지니스 전략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데 이 두가지는 상관관계에 있습니다. 기술은 조직 전략의 형성을 지원하지만 비지니스 전략은 기술 개발에도 도움이 되며 둘다 비지니스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기업가 혁명입니다.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기업이 규모를 축소하고 스스로를 재발명하고 있습니다. 적응성, 유연성, 속도, 적극성 및 혁신성이 오늘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열쇠입니다. 마케팅은 시장 분류, 미개척 요구, 기존 제품의 새로운 용도를 찾고 판매, 배포 및 고객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프로세스를 작성함으로써 기업가적인 주도권을 쥐고 있습니다.
제품 마케팅 관련
제품 마케팅은 제품의 메시지, 시장 투입 흐름 및 프로모션을 작성하는 마케팅의 하위 분야입니다.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타겟 시장의 정의와 사이징에도 관여할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개발, 판매, 제품 관리, 엔지니어링 등의 기술적 기능을 포함한 다른 관계자와 협력하고 있으며 그 외의 중요한 책임에는 포지셔닝과 판매 활성화가 포함됩니다. 제품 마케팅은 예상 고객, 고객 및 기타 사람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다루고 있으며 제품 마케팅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마케팅, 광고, 마케팅 전략, 홍보 등의 다른 마케팅 분야와 연계하여 제품의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수행합니다.
제품 마케팅에서는 5가지 전략적인 질문에 대응하고 있는데 1. 어떤 제품이 제공될 예정인지? 2.타깃이 되는 고객은 누구인지? 3.제품은 어떻게 고객에게 도착하는지? 4. 상품은 어느 정도의 가격으로 제공되어야 하는지? 5. 고객의 마음속에 상품을 어떻게 자리잡게 할 것인지? 등이 있습니다.
제품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제품 관리와는 다릅니다. 제품 마케팅 관리자는 시장 요건 문서를 작성하여 제품 관리자에게 전달합니다. 그 후 제품 관리자는 제품 요건을 수집하고 제품 요건 문서를 작성합니다. 그 후 제품 매니저는 엔지니어링 팀에 제품 요건 문서를 전달합니다. 이러한 역할은 기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