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마케팅 계속해서..
소셜 미디어는 홍보나 다이렉트 마케팅의 도구로서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채널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으로 효과적인 고객 참여도구로 이용하여 특정한 청중을 타겟으로 할 수 있으며 이 전략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특별한 영향력 있는 그룹을 보다 사실적이고 실제적인 방법으로 타겟층에 도달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 게임 방송 중이나 신문 스포츠란에 게재된 광고가 스포츠 팬들에게 읽힐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방송 tv나 신문 등 소셜 미디어에 앞서가는 기술은 광고주에게 상당히 타깃을 좁혀 시청자에게 다가설 수 있게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는 틈새 시장을 보다 정확하게 타깃으로 할 수 있으며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면 광고주는 사회적 기업가 정신, 특정 정당과 관련된 정치 활동, 비디오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 등 매우 특정한 인구 통계 정보를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온라인 게시물이나 댓글에서 키워드를 검색함으로써 이를 수행하나 방송국이나 종이를 이용한 신문사가 이런 광고를 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셜 네트워크는 고가의 시장 조사를 피하기 위한 훌륭한 도구로 간주되고 있으며 널리 알려진 유명인을 통해 청중에게 도달하기 위한 짧고, 빠르고, 직접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용품 회사로부터 승인을 받은 선수는 자신의 일이나 분야에 관심이 있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지지 기반을 가져왔고 이제는 그 특정 회사에 대한 승인을 통해 선수의 일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유명 운동선수와 함께 상품을 보기 위해 소비자들이 가게를 찾기도 했지만 지금은 유명 운동선수의 옷을 버튼 클릭하면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광고합니다.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은 사용자가 광고를 하이퍼타겟으로 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선도하고 있으며 하이퍼 타겟팅은 공용 프로파일 정보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보내는 정보도 사용하지만 다른 사용자에게는 숨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알고리즘에 의해 구동되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는 최근 점점 인기 있는 기능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획기적인 전략을 채택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가 바로 '틱톡'입니다. '틱톡'은 지금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가 되었으며 현재 주로 어린이와 10대 청소년으로 구성된 약 15억 명의 사용자가 있습니다.
이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알고리즘은 플랫폼의 폭넓은 효과와 과제가 나날이 변화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창의성을 확장시킵니다. 이 기능때문에 크고 작은 콘텐츠 창작자들이 틱톡포유 페이지에 등장하면서 입소문 가능성이 높아지기 있으며 해당 페이지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좋아요', '공유'를 기반으로 비디오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수단으로 이 플랫폼을 사용하는 중소기업에 매우 유익하며 트렌드를 쫒는 것,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 등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전 세계에서 새로운 청중을 불러들이기 위해 누구나 이러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으로 자기 자신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틱톡' 내에서 알고리즘 구동형 콘텐츠를 사용함으로써 타깃이 되는 사용자는 젊은 사용자인 경향이 있고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더 쉽게 영향을 받아 사용자들의 보다 긍정적인 반응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틱톡은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인플루언서가 텍스트 기반 플랫폼에 대해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미지와 비디오를 포함한 풍부한 콘텐츠로 채워져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관한 알고리즘을 검토할 때 이 마케팅 전략의 성과에 큰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는것이 분명하며, 새로운 콘텐츠 기능이기 때문에 젊은 시청자들이 다른 시청자들보다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도 있지만 다른 시청자들을 무시해서는 안 되며 효과적인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누구나 이 마케팅 전략을 이용하여 새로운 고객이나 사용자와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소셜 웹에 참여한다는 것은 고객이나 이해관계자가 수동적인 시청자가 아니라 적극적인 참여자라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예로서느 소비자 옹호 단체나 기업을 비판하는 단체를 들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또는 정치적인 맥락에서 소셜 미디어의 사용은 모든 소비자 및 시민이 기업의 제품, 서비스, 비지니스 관행 또는 정부의 행동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하고 있는 각 참여 고객, 시민들은 다른 고객이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댓글 또는 리뷰를 읽을 때 마케팅 부서의 일부 또는 마케팅 활동에 대한 도전이 되며 소비자, 잠재적인 소비자 또는 시민을 온라인으로 참여시키는 것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등장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얻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것은 결국 정치적인 맥락에서 구매 행동, 투표, 기부 행동 등으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