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고객과 일반인들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인식하고 있는지와 같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의 향상은 디지털 마케팅이나 마케팅 전반에 있어서 중요한데 이는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2015년 논문 '브랜드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서 "브랜드 의식은 브랜드 자산의 기본적인 측면의 하나로서 소비자의 구입 결정의 전제 조건으로서 자주 생각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는 브랜드와 그 특성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인식하는 리스크 평가나 구매 결정에 대한 신뢰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최근 추세는 기업과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우선시하고 이전보다 브랜드 인지도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노력에 중점을 두고 있는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2019년 콘텐츠 마케팅 연구소에서 실행한 조사에서 증명되었습니다. 이 조사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의 81%가 지난 1년간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많은 노력을 해왔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콘텐츠 마케팅 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B2B 마케팅 담당자의 89%는 매출 확대를 위한 노력보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중요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브랜드 인지도의 향상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이유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초점이 되고 있는데 먼저 온라인 쇼핑의 성장을 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2021년까지 2억 350만명이 인터넷을 이용해 제품을 비교, 조사, 구매하는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2016년 1억 960만명에서 증가한 것입니다. 고객 행동에서 디지털 상호작용의 역할로 미국에서의 소매 구매의 70%는 온라인 브랜드와의 교류에 의해 어느 정도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있어 브랜드 인지도의 영향력과 역할은 증대되고 있는데 82%의 온라인 쇼핑객은 자신이 알고 있는 브랜드를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이용 편리성과 영향력을 기반으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34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으며 2018년부터 9%이상 증가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는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하나 이상의 온라인 채널과 기술 사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 및 도구가 필요한데 먼저 검색 엔진 최적화 기술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기술을 사용하면 업계와 관련된 일반적인 검색 쿼리의 비지니스 웹 사이트 및 브랜드 관련 콘텐츠의 가시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검색 엔진 최적화의 중요성은 특징적인 지식패널 등의 검색 결과나 검색 기능이 고객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는 것과 관련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검색엔진마케잉입니다. 검색엔진 마케팅은 ppc광고라고도 불리며 검색 결과 페이지나 웹사이트 위에 눈에 띄는 위치에 광고 공간을 구매하는 것을 말하며 포함하여 지칭하며 검색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일어난 큰 변화 중 하나는 '디지털 마케팅의 출현'이며 이는 전통적인 마케팅에서의 큰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의 재발명으로 이어졌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항상 진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 개발과 전략에 있어서도 같은 기능을 기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계 마케팅 지표의 표제에 따르면 디지털 마케팅 활동은 여전히 전 세계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2018년 9월에 발표된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세계적인 지출은 1000억 달러에 가깝습니다. 디지털 미디어는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디지털 예산이 확대대고 있는 반면 기존 미디어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는 브랜드가 고객에게 맞춤형 방식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업계 관행으로는 클릭 우선 순위 정하기, 검색과 표시의 균형 조정, 모바일 이해, 브랜드 안전성과 비활성 트래픽, 크로스 플랫폼 측정 등 5가지 분야가 일반적입니다.
모바일 기기를 이해하는 것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부분인데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현재 미국 소비자가 온라인에 있는 시간의 64%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앱을 다운로드해야 하고 다음으로 사용자가 실제로 그것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앱은 마케터에게 큰 기회가 됩니다. 스마트폰 앱에 소비되는 시간의 절반은 개인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고 시간의 8%는 상위 4개 앱에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광고는 다양한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며 화면 전체에 나타나기 때문에 효과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